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회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TOP4

반응형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2천만 명분 계약물량 중 최대 천만 명 분이 3분기까지 도입되고 나머지는 연말까지 들어온다고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노바백스 접촉 소식 이후 노바백스백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입니다. 노바백스 백신 승인, 장점, 계약물량 도입 관련 소식과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정부는 노바백스의 스텐리 어크 회장과 코로나 19 백신 공급 관련 논의를 거쳐 2천만 명 분 중 3분기까지 최대 천만 명분, 연말까지 나머지 도입하는데 합의 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노바백스 백신은

미국의 백신 회사 제품으로 단백질 재조합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총 2회 접종해야 하며 1차 접종 후 21일만에 2차 접종을 해야합니다.  

 

노바백스 FDA 승인

아직 FDA 승인 전이며 현재는 EMA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노바백스는 현재 영국에서 임상 3상을 마치고 영국과, 유럽 등에서 허가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임상 3상에서 96.4%의 예방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자료 제출하여 식약처에서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를 신속하게 검토할 예정입니다.

 

 

노바백스 백신의 장점

백신 효과면에서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 외에 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증상이 더 다양하고, 위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현재 접종 중인 코로나19 백신들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가 약하다는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코로나19는 물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도 좋으며, 안정성이 높고, 보관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합성항원 방식으로 보관과 유통시 별도의 콜드체인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며 일반 냉장고 온도로 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도  매우 길어서 편리하고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바백스 공급계약 연장

 

노바백스 백신은 SK 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 공장에서 기술 이전 방식으로 생산되는 첫 백신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노바백스는 백신 원액 생산을 올해 말까지, 완제 충전은 내년까지 로 계약을 했으나 백신 생산과 활용이 중장기적으로 가능하기 위해 기술이전 생산 방식의 계약 연장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으며, 원액 생산 계약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어스

기존 제품들 중 많은 제품을 생산중단하고 백신에 올인하고 있으며 노바백스와 계약되어 기술이전 생산하는 기업체이므로 노바백스 대장주입니다.

 

켐온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등의 독성과 부작용을 테스트해 안정성 평가를 내리는 기업입니다.

 SK 바이오사이언스는 2020년 4월 백신 비임상 연구를 켐온에 위탁했으며, SK 측에서 다시 의뢰할 것이라는 기대로 관련주에 포함되었습니다. 

 

디알젬 

엑스선 촬영장치 제조회사 이며, 후지필름 관련하여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후지필름은 디알젬의 2대 주주이며, 후지필름 다이오신스 바이오테크놀로지가 노바백스 위탁 개발 제조를 담당하므로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제일약품

2017년 6월 제이파마홀딩스서 인적분할되어 설립했으며 의약품 사업을 영위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