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회

SKIET 주가전망

반응형

SKIET 가 역대급 공모주 청약에서 증거금 81조원으로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균등배정과 따상에 대한 기대와 주관사별 중복 청약 마지막 기회라는 점 등으로 청약자가 대거 몰렸는데요,  균등물량에대해 추첨을 시행하고 한 주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SKIET 상장 이후 주가 전망도 알아보겠습니다.

 

skiet-공모주이후-주가전망
skiet 공모주이후 주가전망 

 

SKIET 공모주 청약

 

SKIET는 총 2139만주를 공모했으며 그 중 일반 투자자에게 전체 물량의 25%인 534만7500주를 배정했습니다. 일반물량의 50%는 균등 배정으로 공급되므로, 최소 청약 주수인 10주 증거금인 52만5000원을 납입하면 최소 1주는 받게될 것으로 기대하고 청약에 참가한 참가자가 많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5곳의 주관사별로 각각 청약하면 5주 이상, 미성년 자녀도 가능하기에 가족,지인을 동원해서도 청약하면 또 몇배는 청약을 넣을 수 있어 많은 수가 공모주 청약에 참가했습니다.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 경쟁률은 2888.17 대 1로 집계되었습니다.  지난 22~23일 진행된 수요예측에서도 1883 대 1을 기록하며 코스피와 코스닥을 합해 역대 최고 경쟁률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달 상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첫 날 따상(시초가를 공모가 2배에 형성 후 상한가)에 성공했고, 코스닥 시장에서도 레인보우로보틱스, 해성티피씨도 따상에 성공하면서 공모주가 안정적 단기 수익을 올릴수있는 투자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SKIET 공모가 / 환불 일정/ 상장일

공모가는 10만 5000원.

5월 3일 납입과 환불을 마칩니다.

5월 11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합니다.

최대주주인 SK이노베이션은 상장 이후 지분 61.2%(4363만3432주)를 6개월간 의무보유 합니다.

 

SKIET 상장 후 차익예상

 

상장 첫 날 따상 성공하면 27만3000원까지 오르고 공모주 1주당 16만8000원의 차익을 얻게됩니다. 따상상까지 성공한다면 24만 9500원씩을 얻게되고 따상상상 까지 성공하면 35만 5500원씩 차익을 얻게됩니다. 실제로 SK 바이오팜은 따상상상에 성공했었습니다.

 

SKIET는 수요예측에서도 신기록을 세웠는데요, 국내에 기관투자자들의 수요예측 경쟁률 1883 대 1을 기록했습니다. 일정기간 주식을 팔지 않는 의무보유 확약 비율도 63.2%를 기록했습니다.

 

 

 

SKIET 기업

 

SK아이테크놀로지(SKIET)는 2019년 SK이노베이션으로투터 물적분할돼 설립된 SK이노베이션의 소재 사업 부문 자회사로, 2차 전지 배터리 필수소재인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LiBS)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SKIET는 2차 전지 부문 빠른 성장에 따라 최근 1조 1300억원을 투입해 폴란드에 신공장을 구축했습니다. 분리막 수요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높은 잠재력으로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프리미엄 습식 분리막 시장에서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SKIET 상장 후 주가전망

 

 

SKIET 상장 후에 대한 기대감은 높은 편입니다. 

KTB 투자증권의 한 연구원은 SKIET에대해 업계 가장 높은 성장률, 독보적 기술 경쟁력, 타 소재업체 대비 뛰어난 수익성을 투자 포인트로 내다보았습니다. 특히 모회사인 SK 이노베이션의 소송 리스크가 해소됨에 따라 북미 진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향후 밸류에이션 리레이텡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했습니다.

 

메리츠증권 연구원의 전망을 들어보면 유통주식 비중이 24%로 제한적입니다. 코스피200 편입 가능성도 존재해 일시적인 오버슈팅(단기과열) 가능성도 있습니다. 

 

메리츠 연구원 말에 의하면 분리막은 2차전지 4대 소재 중 하나로 기술 집입장멱이 높다고 합니다. SKIET는 생산성, 코팅 능력 등을 고려해 일류 분리막 업체라고 평가하고, 적정주가를 18만원 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청약기관 중 최대 6개월간 주식 팔지 않는 의무보유 비율이 63.2% 로 높은 수준인데. 상장 초기 차익실현에 나서는 소액투자자들로 주가 상승 폭이 제한될 것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지난달 SK바이오사이언스를 보면 첫 날 따상 후 7일간 주가 27% 급락했습니다.

 

성공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