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회

LG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갤럭시, 아이폰 교체

반응형

LG 전자가 모바일 사업에서 철수를 선언한 후 기존 LG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당황스러웠을 겁니다. 그러나 LG전자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가입자들은 향후 LG 스마트폰을 삼성 갤럭시나 애플 아이폰으로 교체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 알려드립니다.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통신사별 보상받을 수 있는 기종과, 교체 가능한 기종이 다르니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보상 제외된 모델도 있는데요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lg중고폰 보상프로그램/삼성,애플폰 교체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이란 

단말기를 구매하여 사용 24개월 이후 동일 제조사의 신규 프리미엄 모델로 기기변경을 하면 기존 단말기 정상 가격 대비 최대 50% 까지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월 이용로 6600원에 이용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에 가입한 LG 스마트폰 구매자들은 24개월 뒤 LG의 신규 프리미엄 제품을 구입하고 싶어도, LG전자의 핸드폰 사업 종료에 따라 구입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이동통신 3사는 갤럭시나 아이폰 스마트폰으로도 변경 가능하도록 약관을 변경하여 새로운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KT -  LG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KT는 5월 10일부터 슈퍼체인지 권리 실행일에 따라 LG 전자 V50을 삼성이나 애플 스마트폰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교체 가능한 모델은

- 삼성 갤럭시노트20 시리즈

- 삼성 갤럭시 S21 시리즈

- 삼성 갤럭시Z 폴드 3 (출시 예정)

- 삼성 갤럭시Z 플립 3 (출시 예정)

- 애플 아이폰 12 시리즈

- 애플  아이폰 13 시리즈 (출시 예정)

- LG 전자 벨벳

- LG 전자 윙

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V50 외에 LG 벨벳, LG 윙 등의 모델은 아직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권리 실행 날짜가 안되어서 변경 가능 모델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SK 텔레콤 - LG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SK텔레콤은 오는 7일부터 LG전자 V40, G8, V50, V50S, 벨벳, 윙 등 6개 모델에 대해 중고 보상 프로그램을 적용합니다. 


교체 가능한 모델은

- 삼성 갤럭시 S 시리즈

-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

- 삼성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 삼성 갤럭시 Z 플립 시리즈

- 삼성 갤럭시 퀀텀 시리즈

- 애플 아이폰 12 시리즈

- 애플 아이폰 13 시리즈(출시 예정)로 보상 가능합니다.

 

SK 텔레콤이 이동통신3사 중 보상 적용 모델도 다양하고, 교체 가능 모델도 가장 많습니다. 

 

 

LG유플러스 - LG 중고폰 가격 보상 프로그램

 

 

LG 유플러스는 오는 10일부터 24개월 만료되는 V50에 대해 중고폰 보상을 진행합니다.

 

교체 가능한 모델은

-  삼성 갤럭시노트20 시리즈

- 삼성 갤럭시 S21 시리즈

- 삼성 갤럭시Z 폴드3(출시 예정)

- 삼성 갤럭시Z 플립 3(출시 예정)

- 애플 아이폰 12 시리즈

- 애플 아이폰 13 시리즈(출시 예정)

로 교체 가능합니다.

 

 

LG전자 G8  제외

 

 

이번 LG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에서 제외된 모델로 LG G8  은 지난 3월에 24개월 만료됨으로 그때는 LG전자가 모바일 사업 종료 결정 전이었으므로 약관 변경 불가능하여 동일 제조사인 LG 스마트폰으로만 교체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는 G8에 대해 LG 벨벳이나 LG 윙으로 교체 시, 기존 기기 50% 보장에 더해서 추가 5만 원을 보상해 주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LG 스마트폰으로 교체하기를 원치 않는다면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납부비용 전액 (6,600원 x 24개월)을 환불해줍니다.   

 

LG 유플러스는 V50 이후 다른 모델은 아직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발효 시점이 남아있으므로 보험사와 제조사와 협의를 거쳐  검토한다고 합니다. 
 

반응형